숲속의 새들이 내게 말하는것 중고오디오
나이에따라 듣는 음악이 있는것 같습니다.
처음 음악을 접하던 20대만해도 클래식이 압도적이었고 베토벤,모짤트,바하등에 거의 국한되어 있었지요.
당시 말러나 브루크너등을 접할 기회가 없진 않았는데 압도적인 스케일과 긴 연주시간에 질리고
또 재즈를 접했을땐 그 어수선함?솔직히 시끄럽다고 인식 되버린것이 재즈를 가까이 하기까지의
세월을 20년이나 걸리게 했던것 같습니다.
요즘은 재즈 참 많이 듣습니다.
특히 판모으기가 쏠쏠한데 그중 블루노트 콜렉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음반도 많지 않은데다 가격도 불과 수년전과 비교해도 너무 많이 오른탓에 경제적 부담도 크죠.
클래식은 거의 듣지않고 손님들에게 청음용으로 들려줄 소품위주의 고음질판으로
구성하고 개인적으로 듣는다해야 말러의 교향곡들이 대부분입니다.
오디오도 싸이클이 있는지 처음엔 중급에서 하이엔드,그리고 빈티지에 미쳤다가
요즘은 하이엔드에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말러의 교향곡 3번.
처음 클라우디오 아바도의 음반으로 참 좋게 들었는데요.
이 음반에서 알토는 흑인 여가수인 제시 노먼입니다.
요즘 유튜브에서 루체른 훼스티벌 오케스트라와의 말러연주가 영상 제공되어 보고 있는데
내가 클래식으로 입문하게된 게기가 바로 클라우디오 아바도 지휘의 베르디 '레퀴엠'을
보게 된 것이 계기인만큼 타계한 지금 다시봐도 애틋한 마음이 늘 한결같은 지휘자입니다.
지병으로 인해 오른손을 떠는 병색이 완연한 만년의 마에스트로를 보며 정말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말러듣기 좋은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겨울날 샵에서의 덕질은 늘 말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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